경찰청
총 게시물 1,439건, 최근 0 건
 

 

경찰청 「반부패협의회」 개최

-경찰개혁 완성을 뒷받침하는 시민·외부전문가 중심의-
기자명 : 이창희 입력시간 : 2020-12-02 (수) 11:01

경찰청(청장 김창룡)은 12월 1일(화) 오후 3시 경찰청 13층 대청마루에서 경찰청 지휘부와 외부전문가가 참석하는 가운데, 경찰청 반부패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는 수사권 개혁으로 국민이 경찰에 거는 기대가 높아져 이에 부응하기 위해 발표된 「경찰 반부패 종합대책(’20.10.14.)」 후속 조치 목적으로 추진된다. 
  

경찰은 학계·언론·시민사회 등 반부패·청렴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협의회를 운영하여 반부패 정책의 객관성과 실효성을 높여갈 계획이다.  
 

또한, ▵반부패 정책 진단 ▵중요 부패사건 발생 시 개선안 권고 등 실질적 권한을 부여하여 국민의 의견을 반부패 정책 추진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협의회는 국민의 시각에서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반부패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경찰청장과 외부위원장을 공동위원장으로 하고, 초대 외부위원장은 김병섭 서울대 명예교수가 맡기로 했다. 
 
또한, ▵중‧장기 경찰 반부패 기본계획 심의‧의결 ▵기능별 반부패 정책 추진사항 점검 ▵중요 부패사건 발생 시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 권고 등을 통해 경찰 반부패 정책의 수립-진단-평가에 이르기까지 총괄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를 통해 국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고, 그 외 반부패 대책 과제도 차질 없이 이행하여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존경과 사랑받는 경찰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중앙취재본부 이창희 기자 jesus9@daum.net

<저작권자 특수경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특수경찰신문 / 발행인/편집인 : 이주태 / 발행(등록)일자:2012년 2월1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8번지 대일빌딩 4층
TEL:02-2213-4258 / FAX:02-2213-4259 / 등록번호 : 서울 아01956 / 청소년보호책임자:이하영
Copyright ⓒ 특수경찰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