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총 게시물 1,723건, 최근 0 건
 

 

경찰청, 「국제치안산업대전」, 국제전시협회 국제전시인증 획득 및 「우수무역전시회〔산업통상자원부 주관〕」로 선정

기자명 : 이창희 입력시간 : 2022-06-10 (금) 11:20
image01.png


경찰청(청장 김창룡)은 인천광역시, 인천관광공사, ㈜메쎄이상과 공동 개최하는 「국제치안산업대전(박람회)」이 국제전시협회(UFI)의 국제전시인증을 획득하고 동시에 산업통상자원부의 국고지원 전시회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국제전시협회(UFI, Union des Foires Internationales)는 세계 전시산업의 발전을 위해 1925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창립해, 현재 프랑스 파리에 본부를 두고 있는 세계 전시산업 분야의 최고 권위 국제기구이다. 

이 기구의 국제전시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최소 2회 이상 개최, ▵해외기업 참가율 10% 이상, ▵해외 참관객 비율 5% 이상 등 다양한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 동시에, 국제회계법인의 감사자료 제출과 국제전시협회 심의위원회 통과 등 매우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만 한다. 

현재 국제전시협회 국제전시인증을 받은 국내 전시회는 총 34개뿐이며, 이 중 「국제치안산업대전」은 3년이라는 짧은 역사를 가진 전시회임에도 「국제전시협회의 국제전시인증」이라는 성과를 달성하며, 국내 첨단 치안기술이 해외에서도 충분히 경쟁력 있는 산업 영역임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국제치안산업대전』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2년 국내 전시회 개최 지원사업’에서도 “신규무역전시회”로 선정되어 전시회 육성 및 해외바이어 초청을 위한 예산도 지원받게 된다.

명실상부한 국제적 전시회로 도약할 수 있는 성장 발판이 마련된 것으로,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들에게 더욱 다양한 해외 판로 지원의 기회를 줄 수 있게 되었다.

경찰청 관계자는“경찰청이 주최하는 『국제치안산업대전』이 국제전시협회의 국제전시인증을 획득한 것은 국내 치안산업의 진흥과 세계화의 기틀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라고 하였다. 

또한 “이에 만족하지 않고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보유한 국내 중소기업들이 국제적 선도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치안산업 진흥의 마중물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중앙취재본부 이창희 기자 jesus9@daum.net

<저작권자 특수경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특수경찰신문 / 발행인/편집인 : 이주태 / 발행(등록)일자:2012년 2월1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8번지 대일빌딩 4층
TEL:02-2213-4258 / FAX:02-2213-4259 / 등록번호 : 서울 아01956 / 청소년보호책임자:이하영
Copyright ⓒ 특수경찰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