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
총 게시물 566건, 최근 0 건
 

 

해양경찰청, 도로교통공단 등과 산해진미 「山海眞美」 캠페인 협력

- 산과 바다를 참 아름답게 가꾸기 위한 관계기관 협업 추진 -
기자명 : 이창희 입력시간 : 2022-04-29 (금) 14:14
eIMG_162153.jpg


해양경찰청(청장 정봉훈)은 28일 도로교통공단,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SK이노베이션과 「산해진미 플로깅 캠페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플로깅*이란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를 주워 건강과 지구를 지키는 환경운동을 일컬으며, 산(山)과 바다(海)를 참(眞) 아름답게(美) 가꾸자는 의미의‘산해진미 플로깅’이라는 이름으로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 `줍다’라는 스웨덴어 `Plocka upp’과 `달리다’라는 영어 `Jogging’의 합성어

협약식은 정봉훈 해양경찰청장,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권미영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 최윤석 SK이노베이션 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해양경찰청과 도로교통공단,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및 SK이노베이션은 협의체를 구성하고, 각 기관의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산해진미 플로깅 등 다양한 환경정화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해양경찰청은 해양오염관리의 최일선 국가기관으로써 폐플라스틱으로부터 오염된 바다를 지키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 산과 바다를 아우르는 아름다운 환경을 만드는 데에 뜻을 모을 계획이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식 이후에는 참석자들이 연수구 아암도 해안공원 일대에서 「산해진미 플로깅」 활동을 전개해 이번 협력에 의미를 더했다.

조현진 해양오염방제국장은“공공기관과 시민단체, 기업 등이 협력해 많은 국민들이 해양환경보호를 생각하고 실천하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써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중앙취재본부 이창희 기자 jesus9@daum.net

<저작권자 특수경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특수경찰신문 / 발행인/편집인 : 이주태 / 발행(등록)일자:2012년 2월1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8번지 대일빌딩 4층
TEL:02-2213-4258 / FAX:02-2213-4259 / 등록번호 : 서울 아01956 / 청소년보호책임자:이하영
Copyright ⓒ 특수경찰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