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
총 게시물 600건, 최근 0 건
 

 

해양경찰청, 전국 해양경찰 훈련교관 착모식 개최

- 훈련교관들의 자긍심 제고 및 전문성 향상 기대 -
기자명 : 이창희 입력시간 : 2022-06-04 (토) 10:28
해경청.png

해양경찰청(청장 정봉훈)은 훈련교관의 자긍심 제고와 전문성 향상을 위해 전국 훈련교관 138명을 대상‘훈련교관 착모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훈련교관 착모식은 지방해양경찰청·해양경찰서 지휘관이 소속 훈련교관에게 전용모자 및 휘장, 장갑을 지급하는 행사로, 전국에서 동시에 개최되었다.

해양경찰 훈련교관은 해상종합훈련, 현장직무훈련, 불시훈련, 도상훈련 등 전문지식을 습득·연마하며, 함정 및 파출소의 훈련을 담당하고 있다.

지급된 모자는 바다를 연상시키는 파란색으로 제작됐고, 해양경찰 상징표지(O.I)와 태극기를 부착해 훈련교관으로서의 자긍심과 전문성을 제고 시켰다.

휘장은 훈련교관을 지칭하는 영문명 표기와 현장부서를 상징하는 닻(엥커),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 역량개발을 의미하는 펜촉을 형상화해 제작됐다.

장갑은 훈련 집행 시 현장부서의 함정·연안구조정의 장비로부터 훈련교관의 손을 보호하고, 교육 시 편의성을 위하여 올해 처음으로 보급됐다.

이광진 교육훈련담당관은 “훈련교관들의 자긍심과 전문성 향상은 함정・파출소 역량강화로 이어져 해양안전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앙취재본부 이창희 기자 jesus9@daum.net

<저작권자 특수경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특수경찰신문 / 발행인/편집인 : 이주태 / 발행(등록)일자:2012년 2월1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8번지 대일빌딩 4층
TEL:02-2213-4258 / FAX:02-2213-4259 / 등록번호 : 서울 아01956 / 청소년보호책임자:이하영
Copyright ⓒ 특수경찰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