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경찰청
총 게시물 2,322건, 최근 0 건
 

 

전북경찰청, 시민과 함께하는 청렴협의체 발족

- 청렴하고 공정한 경찰상 확립을 위한 반부패·자정노력 -
기자명 : 이창희 입력시간 : 2021-04-04 (일) 15:28
전북경찰청.jpg


전북경찰청(청장 진교훈)은 31일 도 경찰청 5층 소통마당에서 언론·공공기관·민간단체·학계 및 변호사 등 반부패·청렴 분야에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민간인 5명을 전북경찰청 청렴협의체 위원으로 위촉했다. 
 

청렴협의체는 경찰의 투명성과 청렴섬 확보를 위해 부서별 실태·원인을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며 청렴·반부패 정책 추진 방향에 대해 제언하고 청탁금지법 운영에 관한 사항에 대한 자문·검토 임무를 수행한다.
 
이날 청렴협의체 위촉식에서는 ▵위촉장 수여 ▵ 관서별 부패취약 요소 등 청렴협의체 주요 현안업무 공유 ▵경찰 반부패 종합대책 추진계획 소개 순으로 진행되었다.
 
청렴협의체에 참석한 위원들은 ▵전북경찰 청렴도 향상 방안과 청탁금지법 및 행동강령 위반 등 도민의 신뢰를 저해하는 행위가 더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제도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구현에 앞장서는데 최선을 다하자고 의견을 모았다.
 
진교훈 청장은 시민의 눈높이에서 조직의 부패 원인에 대한 객관적인 진단 및 개선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시민청문관 제도를 도입해 운영 중이라며, 도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전북경찰이 되도록 위원들이 경찰에 대한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중앙취재본부 이창희 기자 jesus9@daum.net

<저작권자 특수경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특수경찰신문 / 발행인/편집인 : 이주태 / 발행(등록)일자:2012년 2월1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8번지 대일빌딩 4층
TEL:02-2213-4258 / FAX:02-2213-4259 / 등록번호 : 서울 아01956 / 청소년보호책임자:이하영
Copyright ⓒ 특수경찰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