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총 게시물 2,512건, 최근 0 건
 

 

종로 일대서 서울시가 큐레이션한 쉼‧맛‧멋 체험 '서울뷰티트래블위크' 9.30.~10.5.

- 한옥스테이‧한방카페‧인왕산 인문학 트래킹 등 서울에만 있는 뷰티‧라이프스타일 체험-
기자명 : 이창희 입력시간 : 2022-09-06 (화) 15:34
[크기변환]image06.png

서울시가 서울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서울에 와야만 경험할 수 있는 특색있는 뷰티‧라이프스타일 체험을 제안하는 ‘서울뷰티트래블위크’가 오는 9월 30일(금)~10월 5일(수) 북촌 휘겸재 한옥을 비롯한 종로 일대에서 열린다. 

대청마루에 앉아 소나무 정원을 보며 힐링할 수 있는 한옥스테이부터, 한방차, 전통 다과와 함께 한방재료를 넣은 물에 족욕을 하며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카페, 인문학 강의와 함께하는 인왕산 트래킹까지. 서울시가 큐레이션한 종로 일대 30여 개 매장‧업체(*목록 별첨)를 체험해보는 참여형 축제로,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10월 한 달 간 서울 전역에서 열릴 ‘서울뷰티먼스’의 하나로 열린다. 한류의 세계적인 인기로 음악과 영화는 물론, 뷰티, 미식 등 서울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서울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 체험을 통해 ‘뷰티’의 의미를 새롭게 정의해보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뷰티의 개념을 화장품‧미용 등 단편적 개념을 넘어서 좋은 잠을 자고, 좋은 음식을 먹고, 풍부한 경험을 하면서 몸과 마음의 아름다움을 가꾸는 모든 활동과 체험을 아우르는 개념으로 확장시킨 것이다. 

서울시는 국내외 관광객들의 흥미와 관심을 이끌어내기 위해 서울시 홍보대사이자 세계 3대 아트전문출판사 파이돈이 선정한 ‘세계 100대 공간 디자이너’인 양태오 디자이너를 총괄 디렉터로 선임하고, 축제를 기획했다. 

양태오 총괄 디렉터는 ‘서울이 제안하는 아름다움의 진정한 이야기를 찾는 여정(An Experience guide to the Essential Meaning of Beauty)’이라는 주제 아래, ▴쉼 ▴맛 ▴멋 3가지 콘셉트의 체험을 큐레이션했다. 

첫 번째는 ‘쉼(Rested:Rest Well)’으로 집이 아닌 장소에 머물며 일상에서 누리지 못했던 숙면과 휴식을 통해 쉼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시간을 제안한다. 

두 번째는 ‘맛(Refreshed:Eat Healty)’'으로 건강한 먹거리를 통해 몸과 마음에 위로를 주는 맛의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제안한다. 

세 번째는 ‘멋(Rejuvenated:Appreciate Life)’으로 몸을 움직이고 감성을 일깨우며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을 통해 멋을 가꾸는 아름다움의 의미를 깨닫는 계기를 제공한다.

양태오 디자이너는 시카고 미술대학과 아트센터 디자인 대학(ACCD)에서 실내건축과 환경디자인을 전공하고, 유럽과 미국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한 후, 서울 북촌에 태오양 스튜디오를 오픈하고 ‘전통 그리고 지역성의 재발견과 미래’라는 주제로 전통의 아름다움을 동시대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 주요 공간 디렉팅 프로젝트 : 국립한글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 롯데호텔 시그니엘 호텔 및 롯데월드타워 123층 라운지, 주중 한국문화원, 국제갤러리 등
‣ 주요 수상 경력: AD100 선정 세계 100대 디자인 스튜디오(한국 최초), 영국 출판사 Phaidon 선정 동시대 세계 최고 100인의 인테리어 디자이너(한국인 최초),  영국 모노클 매거진 선정 ‘미래를 바꾸는 50개의 아이디어’(인테리어 디자인 부분), 월페이퍼 매거진 디자인 어워드 수상(2019, 2021)  

‘서울뷰티트래블위크’ 기간 중 스마트폰 앱 ‘부로컬리(BOOLOCALLY)’를 이용해 30여 개 매장‧업체 중 5곳 이상을 방문해 체크인하거나, 사전 예약 프로그램에 참가하면 참여 업체의 제품들로 구성된 ‘서울뷰티트래블 키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중 특별메뉴 등 각 업장별로 이벤트‧프로모션도 준비된다. 

부로컬리 앱의 ‘방문체크인(GPS 기반으로 실제 방문시 기능 활성화)’ 기능을 활용해 5곳 이상을 방문하면 ‘서울뷰티하우스’(북촌 휘겸재)에서 서울뷰티트래블 키트를 받을 수 있다. (소진시까지)
부로컬리 앱은 앱스토어(iOS)와 플레이스토어(Android)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부로컬리(boolocally) 앱>
‣2022 서울관광스타트업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기업으로 영감을 선사하는 서울의 매력적인 공간들을 소개하는 지도 기반 앱

‘서울뷰티트래블위크’ 기간 중 다양한 체험 클래스와 특별 사진전 등이 열리는 메인 행사장은 ‘서울뷰티하우스’다. 북촌에 있는 한옥 ‘휘겸재’에 마련된다. ‘휘겸재’는 서울시 민속문화재로, 그동안 프라이빗 행사 외에는 일반에 개방되지 않았는데 이번 ‘서울뷰티트래블위크’를 통해 처음으로 일반 대중에게 공개된다. 
  ‧ ‘서울뷰티하우스(휘겸재)’에서는 축제 안내와 함께, 축제에 참여하는 지역 업장들에 대한 소개와 체험, 유명 작가의 사전전, 특별한 클래스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간적 특성 및 코로나19 방역상황을 고려해 100%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 운영기간 : 2022.9.30.(금) ~ 10.5.(수), 총 6일간
    ‣ 운영시간 : 10:00~20:00(예약마감 19:00)
    ※ 운영기간 중 매일 19:00에 특별 클래스 진행
    
<휘겸재(가회동 한씨가옥)>
‣서울시 민속문화재 제14호(’77년 지정)로, 조선후기 개량한옥으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서울의 매력을 함축적으로 느낄 수 있는 공간임

‘서울뷰티하우스(휘겸재)’는 100%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6일(화) 14시부터 축제 누리집(www.seoulbeautytravel.com) 또는 ‘부로컬리(BOOLOCALLY)’ 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세계적인 한류 열풍으로 서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서울뷰티트래블위크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서울이 추구하는 새로운 아름다움의 가치와 의미를 체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일회성, 한시적인 행사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행사 후에도 지역 업장들과 함께 지속적인 관광콘텐츠 및 서비스를 개발해 서울이 대표적인 글로벌 뷰티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중앙취재본부 이창희 기자 jesus9@daum.net

<저작권자 특수경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특수경찰신문 / 발행인/편집인 : 이주태 / 발행(등록)일자:2012년 2월1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8번지 대일빌딩 4층
TEL:02-2213-4258 / FAX:02-2213-4259 / 등록번호 : 서울 아01956 / 청소년보호책임자:이하영
Copyright ⓒ 특수경찰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