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총 게시물 2,506건, 최근 0 건
 

 

“삶의 끝 모든 것 나누고 싶다던 70대 장영만 씨, 뇌사장기기증으로 5명의 생명 살려”

- 마지막 순간 누군가 도움 주고파 생전에 시신 기증 신청해-
기자명 : 이창희 입력시간 : 2023-06-05 (월) 16:08
ac기증자 장영만님 사진1.jpg
장영만씨
한국장기조직기증원(원장 문인성)은 지난 5월 16일 인하대학교 병원에서 장영만(75세) 씨가 뇌사장기기증으로 신장(좌,우), 간장, 안구(좌,우)를 기증하여 5명의 생명을 살리고 하늘의 별이 되었다.

장 씨는 지난 4월 27일 시장에 장 보러 나갔다가 쓰러져 119로 이송되어 치료받았지만, 결국 뇌사상태에 빠졌다. 장 씨는 평소에도 마지막 가는 길에 작게나마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이야기했고, 가족들도 그 뜻을 이뤄드리고자 기증에 결심했다.

장 씨는 전남 진도군의 시골 섬마을 가난한 집에서 태어났지만, 어린 나이에 도시로 상경하여 근면함과 성실함으로 자수성가하였다. 인천에서 어릴 적부터 목수 일을 배워서 가구점을 차렸고, 나이가 들어 은퇴할 때까지 가족을 위해 성실히 일한 가정적인 사람이었다.

평소에도 장 씨는 남에게 나누고 베푸는 것을 좋아하여, 삶의 끝에 누군가를 위해 나눌 수 있는 것을 찾다가 기증을 알게 됐다. 원래는 장기기증을 하고 싶었으나 나이가 60이 넘으면 할 수 없는 줄 알고, 나이가 들어도 할 수 있다는 시신 기증을 신청했었다. 뇌사추정상태에서 의료진과 상담하면서 나이와 상관없이 장기기증이 가능하다는 말에 가족은 고인의 다른 이들을 돕고자 한 뜻을 들어드리고자 기증을 결심했다.

아들 장호 씨는 “아버지. 건강하게 오래 함께했으면 좋았을 텐데, 갑자기 떠나게 돼서 사랑한다는 말 많이 못한 게 죄송해요. 아버지가 원하는 대로 5명을 생명을 살리고 떠나셨으니, 하늘에서도 편히 잘 쉬세요. 사랑합니다.”라고 말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문인성 원장은 “가족을 위해 평생을 성실하게 살다가 마지막 순간에 남을 위해 모든 것을 베풀고 가신 기증자 장영만 님께 감사드린다. 이러한 따뜻한 나눔이 오랜 세월 고통받고 있는 이식대기자에게 희망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중앙취재본부 이창희 기자 jesus9@daum.net

<저작권자 특수경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특수경찰신문 / 발행인/편집인 : 이주태 / 발행(등록)일자:2012년 2월1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8번지 대일빌딩 4층
TEL:02-2213-4258 / FAX:02-2213-4259 / 등록번호 : 서울 아01956 / 청소년보호책임자:이하영
Copyright ⓒ 특수경찰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