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총 게시물 707건, 최근 1 건
 

 

이지스에듀,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비와 비례’ 출간

-“중·고등 수학의 고득점을 결정하는 비와 비례, 바빠로 끝낸다”-
기자명 : 이창희 입력시간 : 2022-09-16 (금) 16:27
2949867785_20220916110433_2570064994.jpg


이지스에듀가 중·고등 수학의 고득점을 결정하는 초등 ‘비와 비례’를 한 권으로 완성하는 책, ‘바쁜 초등학생을 위한 빠른 비와 비례(이하 바빠 비와 비례)’를 출간했다.

이 책은 6학년 1학기에 배우는 ‘비와 비율’, 6학년 2학기에 배우는 ‘비례식과 비례배분’ 그리고 중학 수학 ‘정비례와 반비례’의 기초까지 조각조각 흩어진 내용을 한 권에 모두 담았다.

초등 ‘비와 비례’는 중·고등 수학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방정식, 부등식, 함수, 도형, 측정 등의 영역에 적용되며 특히, 고등 수학의 90%를 차지하는 ‘함수’의 기초이다.

‘바빠 비와 비례’는 한눈에 보는 개념으로 기초 개념을 탄탄하게 학습하고, 비와 비례의 개념과 성질을 이해하는 문제를 충분히 푼 다음, 어려운 문제도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활용 문제까지 단계적으로 연습한다.

초등 수학 시험은 물론이고 중, 고등 수학 시험에도 자주 출제되는 ‘소금물의 농도, 빠르기, 톱니바퀴, 할인율’과 같은 유형의 활용 문제를 수록해 시험에도 대비할 수 있다. 또한 초등 개념이 적용되는 중학 수학 문제를 알아보고, 중학 수학에서 배우는 ‘정비례와 반비례’까지 연결 학습하도록 구성해 ‘비와 비례’의 원리를 더 쉽게 깨우칠 수 있다.

이 책을 집필한 김정은 선생님은 “비와 비례는 중·고등 수학의 모든 문제 풀이의 핵심 개념이다. 이렇게 중요한 비와 비례의 기초 개념을 배울 기회는 초등학교 6학년, 딱 1년뿐이다. 이때 원리와 성질을 정확하게 이해해야 중·고등 수학에서 고득점을 받을 수 있다. 바빠 비와 비례 한 권으로 개념 이해부터 활용 문제까지 집중해서 연습하면 중·고등 수학의 그 어떤 영역에서도 걱정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명성 아카데미 학원의 남신혜 선생님은 추천사를 통해 “바빠 비와 비례는 비와 비율의 기초 개념부터 중학교 시험에 나오는 활용 문제까지 연습하도록 구성돼 있어 중학 수학을 준비하는 고학년 친구들에게 추천한다”고 밝혔다.

이지스에듀의 ‘바빠 비와 비례’를 경험해 보고 싶을 경우 이지스에듀 ‘바빠 공부단’ 카페에서 체험판 PDF를 제공하니, 직접 다운로드받아 경험할 수 있다.

이지스에듀는 ‘바쁜 친구들이 즐거워지는 빠른 학습서’인 바빠 시리즈를 출간하는 초·중등 교재 전문 출판사이다.

바빠공부단: https://cafe.naver.com/easyispub
웹사이트: http://www.easyspub.com


중앙취재본부 이창희 기자 jesus9@daum.net

<저작권자 특수경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특수경찰신문 / 발행인/편집인 : 이주태 / 발행(등록)일자:2012년 2월1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8번지 대일빌딩 4층
TEL:02-2213-4258 / FAX:02-2213-4259 / 등록번호 : 서울 아01956 / 청소년보호책임자:이하영
Copyright ⓒ 특수경찰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