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총 게시물 1,724건, 최근 0 건
 

 

경찰청, 안보수사관 자격관리제 시행‘안보수사 역량강화’

- 안보수사 경력과 전문성을 갖춘 수사관들 중심의 체계적 인사시스템 운영 -
기자명 : 이창희 입력시간 : 2022-09-06 (화) 10:48
경찰청2.png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안보수사국)는 “안보수사 역량 강화의 목적으로 안보수사 경력과 전문성을 겸비한 수사관들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자격을 부여하는‘안보수사관 자격관리제’를 시행하겠다.”라고 밝혔다. 

국정원법 개정 이후 경찰이‘국가안보의 최종 책임수사기관’이라는 역할에 걸맞게 안보수사 역량과 경력 중심의 체계적인 인사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함이다.
자격등급*은 전임·책임 등 총 2개 등급으로 운영, 해당 자격을 부여받은 전문 수사관들의 풍부한 경험과 업무 비결을 안보현장에 공유할 수 있도록 하여, 향후 신임 경찰관들이 안보수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안보수사 자격관리제 등급】
▸전임 안보수사관 ① 안보수사경력 5년 이상 ② 수사경력 7년 이상    (반드시 안보수사 경력 3년 이상)
▸책임 안보수사관 ① 안보수사경력 7년 이상 ② 수사경력 10년 이상    (반드시 안보수사 경력 5년 이상)

경찰청 관계자는 “올해 최초 시행하는 안보수사관 자격관리제를 통해, 국가 안보수사 역량의 총량을 유지하면서 국민의 신뢰와 지지를 받는 책임안보수사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해당 제도는 9월부터 시행 예정이며, 10월 중으로 전임 안보수사관 선발을 완료하고, 전임 등급 선발자 중에서 엄격한 평가를 통해 내년도 책임 안보수사관을 추가 선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중앙취재본부 이창희 기자 jesus9@daum.net

<저작권자 특수경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특수경찰신문 / 발행인/편집인 : 이주태 / 발행(등록)일자:2012년 2월1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8번지 대일빌딩 4층
TEL:02-2213-4258 / FAX:02-2213-4259 / 등록번호 : 서울 아01956 / 청소년보호책임자:이하영
Copyright ⓒ 특수경찰신문 .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