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총 게시물 681건, 최근 1 건
 

 

지역 청년들의 이야기, 무대에서 피어나다 <수퍼 타이거(Super Tiger)> 평범한 청년들의 범상치 않은 이야기!

- 우수한 제작진과 지역 청년예술인의 협업을 통한 경력 개발 -
기자명 : 이창희 입력시간 : 2022-07-26 (화) 15:20
aa사본 -ASD94D.jpg


부산광역시(시장:박형준)와 재단법인 부산문화회관(대표:이정필)은 지역 청년 예술인과 함께 신작 <수퍼 타이거>를 제작하여 8월 26일(금) ~ 27일(토) 양일간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부산시의 ‘신진 청년예술인 인큐베이팅 및 경력 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공연은 부산시가 주최하고 (재)부산문화회관이 기획·제작하며 이정윤 부산시립무용단 예술감독이 연출과 안무를, 김종욱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수석지휘자가 음악감독을 각각 맡았다. 또, 부산대학교 이정호 교수가 작곡가로 참여한다. 히어로(hero)를 꿈꾸는 청년예술가 52명이 참가하는 대작 <수퍼타이거>는 올 여름 부산 청년들의 열정으로 가득 찬 공연으로 부산문화회관의 기대작이다.   

미래 주인공인 청년들과 우수한 제작진의 협업을 통한 안정적 창작환경 조성
이번 사업은 지역 청년 예술인들에게 공공기관에서 수행하는 최고 수준의 전문가와 함께 제작 공연에 참여하여 경력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정기적인 연습 참여를 통한 월 급여 형태의 인건비를 지급함으로써 안정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한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재)부산문화회관은 <수퍼 타이거> 공연제작을 위하여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무용수 17명, 국악연주자 35명을 공모로 선정했다. 이정윤 예술감독과 김종욱 음악감독은 청년단원 선정의 전 과정에 참가했다. 두 감독은 부산의 예술대학에서 무용과가 없어지고, 전공생들을 찾기 어려운 상황에서 보석 같은 지역 예술가를 발굴하고 싶은 마음으로 공모에 응시한 전공자들 전원을 선정하여 7월부터 8월까지 2개월간 함께 공연을 만들어 갈 전망이다. 

작품제작에 참여하는 청년예술인들은 상근 예술단원처럼 출근하며 매일 이정윤 예술감독과 만난다. 이정윤 예술감독은 “청년들과 동고동락하며 함께 섞여 에너지를 공유하고, 장면 묘사를 위해 필요한 움직임에 관한 대화도 많이 나누고 있다”며 뜨거운 청년들의 열기를 전한다. 

제작파트에는 재단법인 부산문화회관의 무대기술(무대, 음향, 조명)팀이 참여하여 참여 청년 예술가들이 작품제작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부산문화회관 이정필 대표는 부산시의 정책적 지원을 통해 지역의 문화자원인 청년예술가들의 안정적인 창작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부산문화회관의 제작극장 기능을 확립하여 부산시 공연예술 거점기관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것이라 밝혔다.

2022년 흑호의 해에 호랑이의 기상으로 뻗어 나갈 지역 청년들
부산문화회관은 지난 해 팬데믹으로 그 누구보다 삶의‘모티(모퉁이)’로 내몰린 청년들의 현실을 나타낸 <MOTI/어디로부터> 공연을 통해 사회적으로 큰 화두를 던졌다면, 이번 제작공연 <수퍼 타이거(Super Tiger)>에서는 사회를 바꿔나갈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청년들의 이야기를 담아낼 예정이다. 태어날 때부터 독특했던 변종 호랑이가 무리 속에 어울리지 못하고 항상 겉돌았지만, 그런 이들로 인해 세상은 바뀌어 나가고, 마치 늪에서 피어난 연꽃과도 같은 수퍼(Super)한 호랑이(Tiger)의 모습을 볼 수 있다. 티켓 오픈은 2022년 8월 3일 오후 2시이며, 티켓 예매는 (재)부산문화회관 홈페이지(www.bscc.or.kr)를 통한 온라인예매와 고객지원센터(051-607-6000)을 통한 전화예매로 가능하다.


중앙취재본부 이창희 기자 jesus9@daum.net

<저작권자 특수경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특수경찰신문 / 발행인/편집인 : 이주태 / 발행(등록)일자:2012년 2월1일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8번지 대일빌딩 4층
TEL:02-2213-4258 / FAX:02-2213-4259 / 등록번호 : 서울 아01956 / 청소년보호책임자:이하영
Copyright ⓒ 특수경찰신문 . All rights reserved.